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채널 차단 삭제 방법, 지긋지긋한 카톡 알람 탈출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0. 9. 24. 02:05

본문


국민 메신저 카톡 사용하다보면 여러 채널에도 가입하게 됩니다. 저도 아무 생각없이 여러 채널에 가입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쇼핑, 광고, 전기, 가스, 어플관련 채널 등 수많은 채널에 가입되어 있더라고요. 수시로 귀찮게 울리는 알람때문에 이번에 정리를 좀 했습니다. 지긋지긋한 카톡 채널 알람에서 탈출해보세요.


1. 카카오톡 채널 차단 삭제 방법, 지긋지긋한 카톡 알람 탈출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방법

카카오톡 채널은 대화방을 나간다고해서 차단이 되는게 아닙니다. 대화창을 나가도 알림이 있을 때 자동으로 대화창이 생성되거든요. 차단을 해야 더이상 메시지가 안 옵니다.


차단 방법은 ① 대화창에서 차단하는 방법② 채널 목록에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대화창에서 차단하는 방법

먼저 카톡 대화창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대화상대에 나와 채널명이 뜹니다.


2. 카톡 채널 차단


채널명을 선택하면 채널 정보가 뜨는데요. 여기서 추가한 채널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채널 차단 여부를 묻는 메세지가 뜨고 차단하면 됩니다. 



이게 알고나면 쉬운데, 모르면 어디서 차단을 해야 할지 도저히 못 찾겠더라고요.


3. 카톡 채널 삭제


2. 채널목록에서 차단하는 방법

현재 가입되어 있는 채널목록에서 불필요한 채널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채널이라고 있습니다. 저는 36개 채널에 가입되어 있었네요. 이러니 시도때도 없이 카톡 알람이 뜨지요. 


4. 카톡 알람 차단


채널을 선택하면 가입된 채널리스트가 뜨고, 채널명을 누르면 채널정보가 뜹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똑같이 추가한 채널 → 채널 차단을 누르면 됩니다.


카톡 채널 알람 삭제하는거 더이상 헤메지 않아도 됩니다. 귀찮긴 하지만 제가 설명한 방법으로 불필요한 카카오톡 채널을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전보다 훨씬 쾌적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