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텔레그램봇 삭제 방법 (Telegram Bot)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0. 10. 11. 23:23

본문


텔레그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봇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일명 텔레봇이라고 합니다. 텔레봇은 일종의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채팅창 내에서 원하는 동작이 실행됩니다. 이게 이용할 때는 편한데 지울 때는 조금 불편합니다. 텔레그램봇 지우는 방법 궁금하신 분 따라오세요.


1. 텔레그램봇 삭제 방법 (Telegram Bot)  


1. 텔레봇? (Telegram Bot)

요즘은 모바일 메신저로 카톡뿐만 아니라 텔레그램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나 암호화폐나 비트코인 관련 커뮤니티는 대부분 텔레그램을 사용합니다. 불법적이고 음성적이라서 그런 게 아니라 빠르고 간편하며 해외 유저와의 소통도 쉽거든요.


저도 가상화폐를 하면서 텔레그램과 텔레봇을 많이 활용 중인데요. 불필요한 텔레봇을 지우는 방법이 따로 있더라고요. 대화창만 나가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계속 대화창이 새로 생기면서 봇이 동작하더라고요. 텔레봇 삭제는 먼저 봇을 정지해야 합니다.



2. 텔레그램봇 삭제 방법

💡 텔레그램봇 삭제 : ① 봇 이름 선택 → ② 봇 설정 선택 → ③ 봇 정지 → ④ 대화방 삭제


먼저 채팅창에서 봇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봇의 프로필 화면이 뜹니다. 왼쪽 상단 설정 버튼을 누르면 봇설정 메뉴가 뜹니다.


2. 텔레봇 삭제


"봇 정지"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텔레봇을 더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봇의 동작이 멈춥니다. 이 상태에서 대화방 삭제를 하면 더이상 텔레봇 대화창이 새로 생기지 않는답니다.


3. 텔레그램봇 지우는 방법


텔레그램봇 지우는 방법이 간단한 거 같아도 모를 땐 어떻게 텔레봇을 삭제해야 할지 헤매게 되더라고요. 오랜만에 불필요한 텔레봇 정리를 하고 나니 개운합니다. 쾌적한 스마트폰 환경을 위해 여러분들도 안 쓰는 텔레그램봇을 정지하고 대화방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