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bp 변환, 구글 이미지 파일 jpg, png로 파일변환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0. 8. 29. 00:49

본문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니 이미지 파일 중 webp로 끝나는 확장자가 있네요. 이미지 파일은 jpg, png, gif만 봤었는데요. 오늘은 webp 이미지 파일에 대해 알아보고, 익숙한 png나 jpg로 변환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webp 변환, 구글 이미지 파일 jpg, png로 파일변환  


webp (웹피)

webp는 구글에서 2010년 9월 출시한 이미지 파일 포맷입니다. 기존 포맷보다 압축률이 좋아 웹사이트의 속도 향상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구글 기반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잘 동작하지만 아직 지원하지 않는 인터넷 브라우저도 있어서 사용하기에 약간 제약이 있긴 합니다.


요즘은 구글기반 웹사이트와 텔레그램의 스티커에 webp 이미지 파일을 사용합니다. 앞으로 webp 확장자가 많이 쓰일 거라 예상되네요.



webp 변환

이미지파일을 다른 포맷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 2개소 소개합니다. convertio.co와 online-convert.com 입니다. 둘 다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1. convertio

convertio에서 webp를 jpg로 선택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래 링크를 실행한 후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convertio


3. 파일포맷 변환 convertio


파일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저는 JPG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PNG, GIF, JPEG, SVG 등 다양한 이미지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끝!


4. 파일확장자 선택


2. online-convert.com

여기는 이미지 파일 뿐만 아니라, 오디오, 캐드, 문서, PDF 등 세상의 모든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기 하나면 거의 모든 파일변환을 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해놓으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online-convert.com


5. 파일 변환 online-convert.com


잘 쓰이지 않는 파일 확장자는 널리 공유하는 데 불편함이 따릅니다. 실행을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거나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때에는 대중적인 파일포맷으로 변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한 사이트 2개로 이제 편하게 파일변환 해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