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뢰찾기 고수가 선택한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는?

게임

by 뉴비천국 2021. 1. 31. 18:31

본문


최고의 마우스를 사용해보고 싶다! 바로 모든 게이머들의 로망일 것입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마우스가 있고 용도, 기능, 가격 등 고려할 사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죠.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를 알아보려면 프로게이머가 어떤 마우스를 쓰는지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좀 다르게 접근해 보려고요. 정교하고 빠른 마우스 컨트롤이 생명인 지뢰찾기 게이머들이 어떤 마우스를 사용하는지 분석해보았습니다.

 

 

※ 홍보 아닌 데이터에 의한 분석 결과

 

1. 마우스 성능이 생명인 게임은?

1) 지뢰찾기와 마우스의 관계

롤, 스타크래프트, 배틀그라운드 등 요즘 게임을 잘하려면 마우스와 키보드 같은 게이밍 기어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마우스 컨트롤이 생명이었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지뢰찾기". 고도의 집중력으로 정교하고도 정확한 컨트롤을 해야 지뢰를 밟지 않으며, 기록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스피디한 마우스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또한 마우스를 쉴 새 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손에 무리가 가지 않아야 하므로 최대한 가볍고 키압이 낮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지뢰찾기의 역사

빌게이츠가 윈도우즈를 출시하면서 지뢰찾기를 윈도우게임에 넣은 이유를 아시나요? 도스에서 윈도우즈 OS로 넘어가던 시절, 사람들은 키보드 사용은 익숙하였으나 마우스에 대한 적응이 필요한 시기였죠. 그래서 대중들이 마우스 사용에 좀 더 숙달되고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지뢰찾기가 윈도우 게임에 당당히 들어간 것이었죠.

 

결과는 대성공, 성공적으로 윈도우즈 OS와 마우스 사용을 대중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비록 터치스크린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이제는 윈도우 기본 게임의 자리에서 물러나긴 했지만요. 이처럼 가장 좋은, 정교하고 빠른 컨트롤이 가능한 마우스가 필요했던 게임 지뢰찾기. 과연 초고수들은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요?

 

 

2. 지뢰찾기 고수들이 선택한 마우스는?

자료는 minesweepergame.com 에서 지뢰찾기 세계랭킹 100위까지 사용하는 마우스를 조사하였습니다. 100명 중 45명이 정확한 모델명까지 기재를 해놔서 지뢰찾기 고수 총 45명의 데이타를 분석하였습니다.

 

1) 마우스 브랜드 선호도

지뢰찾기 고수들은 수많은 마우스 브랜드 중 어떤 브랜드를 선호할까요? 바로 로지텍이었습니다. 45명 중 25명(56%)이 로지텍을 선택하였습니다. 역시 마우스의 명가 로지텍 답네요. 마이크로소프트, A4Tech가 뒤를 있습니다. 워낙 마우스 브랜드가 많다 보니 그 외에는 레이저, Finalmouse, HP, Elecom, Roccat, Sanwa, SteelSeries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뢰찾기 고수들의 마우스 브랜드 선호도 차트

 

2) 마우스 모델 선호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Microsoft의 명품 인텔리 마우스입니다. 이 제품 저도 써봤는데 가성비 끝판왕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다음은 로지텍의 MX518, 이 제품은 지뢰찾기 세계기록 1위 보유자가 사용하는 마우스인데요. 작년에 리뉴얼되어 제출시 되는 것을 "왕의 귀환"이라 칭할 정도로 사랑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로지텍 G 시리즈 제품도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제품군으로 따지자면 Logitech G 시리즈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는 믿고 쓸만하죠. 저도 로지텍 히어로 마우스 사용 중인데 지뢰찾기 하기에도 딱이더군요.

 

브랜드 모델명 유저수
Microsoft Microsoft Intellimouse 7
Logitech Logitech MX518 6
Logitech Logitech G402 3
Logitech Logitech G5 2
Logitech Logitech G502 2
Logitech Logitech G303 2
A4Tech A4Tech PS/2 1
Logitech Logitech G305 1
SteelSeries SteelSeries Kinzu 1
Sanwa MA-117HBK  1
ELECOM ELECOM M-LS15ULRD 1
Logitech Logitech G3 1
A4Tech A4Tech Bloody A91 1
Logitech Logitech G9 1
Razer Razer Salmosa 1
Logitech Logitech G400s 1
Logitech Logitech M-BT58 1
ROCCAT Kone Pure Optical White Edition 1
A4Tech A4Tech X-718BK 1
Logitech Logitech M-SBF96 1
Razer Razer Mamba 1
Logitech Logitech Mini 1
Microsoft Microsoft Notebook 3000 1
Logitech Logitech G Pro 1
HP HP Modguo 1
Logitech Logitech M215 1
Finalmouse Finalmouse Ultralight 2 1
Logitech Logitech M305 1
Microsoft Microsoft Basic 1

 

결국, 지뢰찾기 고수들이 사용하는 마우스를 세 가지로 압축하자면 로지텍 MX518, 마이크로소프트 인텔리 마우스, 로지텍 G 시리즈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뢰찾기가 아무래도 예전에 유행했던 게임이라 게이밍 기어도 단종된 모델이나 최신사양의 제품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만큼 위에 소개된 제품들은 고난이도의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한 검증된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같이 보기 좋은 글

2020/11/16 - [게임] - 지뢰찾기 세계기록 1위는 몇초?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

2020/04/01 - [내돈내산 리뷰] - 인생마우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리뷰

2019/12/28 - [내돈내산 리뷰] - 로지텍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20년 리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