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뢰찾기 세계기록 1위는 몇초?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

게임

by 뉴비천국 2020. 11. 16. 00:57

본문


지뢰찾기 상급 처음으로 100초 이내로 진입했을 때 '역시 나는 천재다'라고 생각하셨나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반드시 현타가 찾아올 테니 주의 바랍니다. 세상은 넓고 천재들은 널리고 널렸나 봐요. 지뢰찾기 1위의 기록과 어떤 마우스를 사용하는지 플레이 영상도 준비했습니다.

 

1. 지뢰찾기 세계기록 1위는 몇초 어떤 마우스를 사용할까

 

 

1. 지뢰찾기 세계기록

지뢰찾기 세계기록은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답니다. 전 세계 지뢰찾기 1위는 폴란드의 Kamil Muranski (카밀 무란스키)라는 사람입니다.

 

💡지뢰찾기 기네스북 공식 세계기록 (2014.7.23)

초급 : 0.49초

중급 : 7.03초

상급 : 31.133초

종합 : 38.65초

 

믿기시나요? 상급이 31초입니다. 주작이다. 사기라고 생각하실 거예요. 믿기 힘들고 믿기도 싫지만 사실입니다. 카밀 무란스키의 플레이 영상 한 번 보시죠.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초급을 클릭 2번 만에 끝냈네요. 운이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운이 아니라, 클릭 2번으로 끝나는 게임이 나올 때까지 아마 수만 번 플레이했을 겁니다. 많이 플레이해야 운도 따라오거든요.

 

중급은 왼클릭으로만 간단히 끝났네요. 상급부터는 깃발을 꽂긴 합니다. 숫자 3 이상부터는 빨리 계산하기가 정말 힘든데 어떻게 저렇게 빠른지 이해가 안 됩니다. 심지어 지뢰 안 찾고 그냥 마우스 누른다 해도 저 사람보다 느릴 거 같습니다. 마우스 움직임마저도 부드러우면서도 빠릅니다.

 

그래도 어려운 부분에서는 잠시 고민하는 것을 보면 사람이 플레이하는 것은 맞나 봅니다. 아직도 믿기지 않으신다면 아래 실제 플레이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 1초에 마우스를 몇 번을 눌러대는지 이게 사람인지 기계인지 모르겠네요. 주작은 아니네요. 뭐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면 충분히 검증된 기록이겠죠.

 

 

2. 세계랭킹 1위 Kamil Muranski

Kamil Muranski는 2000년대 중반부터 왕성하게 활동한 것으로 보아 30대 중후반 정도 나이라고 추측됩니다. 2006년부터 심심해서 지뢰찾기를 시작했다고 하며 매일 20~40분씩 플레이하면서 점점 플레이 시간을 늘렸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2016년 은퇴할 때까지 약 10년간 활동하면서 지뢰찾기와 관련된 모든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재능 낭비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전 세계에서 독보적으로 1위를 하고 기네스북에까지 등재되었다는 사실은 정말 자랑스러울 거 같습니다.

 

3. 지뢰찾기 랭킹

지뢰찾기 랭킹은 minesweeper.inf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와 나라별 지뢰찾기 랭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뢰찾기 랭킹 탑10
지뢰찾기 랭킹 TOP 10

 

2위부터는 중국사람이 많습니다. 현재 무란스키는 은퇴한 상태이고 2위인 Ze-En Ju라는 사람이 최근에도 계속 기록을 업데이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조만간 기록이 깨질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카밀 무란스키의 기록이 좀 더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1위는 세계랭킹 47위로 54.19 (0.93 - 12.64 - 40.62)의 기록입니다. 와 이 기록 세우신 분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4. 지뢰찾기 초고수의 마우스

저는 가장 궁금했던 게 지뢰찾기 세계 1위는 도대체 어떤 마우스를 쓰는지였습니다. 초고수가 선택한 마우스는 바로 로지텍 MX518 입니다. 이 제품은 갓성비 끝판왕, 게이밍 마우스의 왕, 게이밍 마우스의 전설이라 불리는 로지텍 역대 최고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3. 로지텍 MX518 마우스
로지텍 MX518 마우스 ⓒ로지텍 홈페이지

 

역시 장비가 좋아야 실력이 늘고 기록이 좋아지는 게 맞나 봅니다. 로지텍 MX518 제품은 한동안 단종되었다가 2019년 리뉴얼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왕의 귀환이라고 부르더라고요. 현재 해외구매로 약 5만 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하는 사람을 보면 지뢰찾기 의욕이 좀 떨어지긴 하더라고요. 저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이 사람들에게 범접할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니 마음은 편해지네요. 기록 경신은 포기했고 여유롭게 심심풀이로 지뢰찾기를 즐기려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