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생마우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리뷰

내돈내산 리뷰

by 뉴비천국 2020. 4. 1. 23:37

본문


일을 잘하려면? 게임을 잘하려면? 운동을 잘하려면? 뭐든지 기본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겠지만, 이를 몇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것이 바로 장비빨입니다.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는 저에게 마우스와 키보드는 정말 중요한데요. 저의 인생마우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소개할게요.


1. 인생마우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리뷰 


로지텍 히어로 마우스를 구매한 이유

저에게 마우스는 성능과 키압이 중요합니다. 성능이야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할 정도로 고성능이면 좋겠죠. 하지만 고가이다 보니 하이엔드급까지는 못 사더라도 어느 정도 고성능의 마우스를 원했습니다. 무선 마우스도 좋은데 고성능 무선마우스는 너무 비싸서 패스했습니다.


2019/03/05 - [IT리뷰] - 무선마우스의 장단점과 구매팁, 추천모델


2.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그리고 키압! 키압이 정말 중요했어요. 기존에 쓰던 마우스는 키압이 높아서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다 보면 손가락이 쉽게 피곤했거든요. 


그래서 좋은 성능에 키압도 낮은 마우스를 찾다 고른 제품이 바로 로지텍 지프로 히어로입니다. 키압이 낮은 마우스는 어떻게 고를까요? 마우스 버튼이 몸통과 분리된 제품이 대체로 키압이 낮아요. 


지프로 히어로 마우스는 현재 다나와 최저가 72,000원으로 꽤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사용해 보니 돈이 안 아까울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PRO 히어로 마우스 사양

로지텍 지프로 히어로는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로지텍 G102 모델과 외관은 똑같습니다. 하지만 사양은 훨씬 좋습니다. 프로게이머용 마우스로도 손색없는 제품입니다. 센서는 로지텍에서 자체 개발한 16K 히어로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버튼수: 6개 (좌, 우, 앞, 뒤, 휠버튼, DPI버튼)

연결방식 : 유선

휠 조정 : 상하

센서 : 16K 히어로

최대감도 : 16000 DPI

응답속도 : 1000 Hz 폴링레이트

LED : RGB LED

크기 : 117 X 62 X 38 mm

무게 : 83g

케이블 길이 : 2m 고무재질

A/S 보증 기간 : 2년 보증

스위치 : 오므론 스위치 (5천만번 내구성 보장)


3. 로지텍 히어로 마우스 바닥면로지텍 히어로 마우스 바닥면


LED는 원하는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HUB 설치를 하면 LED, 기능키, 매크로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2020/03/05 - [IT리뷰] - 로지텍 G HUB 설치방법, 마우스 키보드 소프트웨어


4. Logitech GPRO HERO mouse로지텍 지프로 히어로 마우스 언박싱


무게는 가벼운 편이며 크기는 손이 작은 분들이 사용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크다는 느낌이 안 들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오므론 스위치가 내장되어 내구성도 좋습니다. 오므론은 일본의 스위치, 센서류 제조사로 산업 분야에도 많이 사용될 정도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로지텍 히어로 마우스 장점

1. 고성능에 키압도 낮다.

키압이 낮은 것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마우스 중 가장 키압이 낮은 거 같아요. 게다가 DPI나 폴링레이트 성능도 우수하므로 부드러우면서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5. 로지텍 마우스 LED


2. 가벼운면서도 부담없는 크기

가벼우면서 손이 작은 분들도 부담 없는 크기였고요. GHUB 소프트웨어에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로지텍 히어로 마우스 단점

1. 틸트휠 기능 없음

틸트휠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게이밍 마우스야 굳이 상하좌우가 지원되는 틸트휠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엑셀, 워드 등 문서작업 할 때는 틸트휠이 상당히 편리하거든요. 



2. 패라이트코어 미장착

고급 마우스는 패라이트코어(노이즈 제거)도 달려 있던데 이 제품은 없더라고요. 꼭 있어야 하는 부품은 아니라 이해는 합니다만 가격이 좀 되는 제품인데도 없어서 의외였습니다.




저의 인생 첫 마우스가 Logitech 이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결국 돌고 돌아 로지텍으로 정착했네요. 아마 GPRO 마우스는 앞으로 10년 이상 저와 함께 할 거 같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퍼펙트한 제품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