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화상회의 구글미트 사용법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0. 9. 17. 02:12

본문


요즘 코로나 때문에 회사에서도 재택근무에 회의는 화상회의로 대체하여 언택트 근무가 대세입니다. 그래서 스카이프, ZOOM과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구글에서도 무료 화상회의 프로그램 구글미트 (Google Meet)를 출시했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쉽고 편리하네요.


1. 무료 화상회의 구글미트 사용법  


구글미트 (Google Meet)

구글미트는 구글에서 만든 화상회의 시스템입니다. 원래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유료프로그램이었는데 올 초에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비대면 기술이 뜨다 보니 구글에서도 당장 수익보다 미래를 보고 무료로 풀게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심플하고 간편합니다. 복잡한 기능이나 버튼 없이 딱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좋더라고요. 게다가 구글의 보안 기술은 말 안 해도 업계 최고입니다. 최대 250명이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였던 만큼 완성도와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구글 미트 사용법

구글미트는 PC, 모바일 등 어느 환경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구글미트앱을 사용합니다.


  PC : 구글 미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PC와 앱의 기능과 사용법이 같습니다. 아래 설명은 PC버전입니다.


1. 구글미트 접속

구글미트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새 회의를 만들거나 화상회의 초대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구글밋 실행


2. 마이크, 카메라라 사용 허용

화상회의에 필요한 마이크와 카메라의 사용 권한을 허락합니다. 익스플로어나 크롬에서 권한 요청 메세지가 뜨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3. 카메라 마이크 사용 허용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화상회의에 참여합니다.


4. 구글미트 화상회의 참여


3. 초대링크 공유

화상회의를 처음 만들어서 참여하면 화상회의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회의에 참여할 사람에게 공유합니다.


5. 화상회의 초대링크 공유


구글미트 실행 시 위 참여코드를 입력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미트 기능

구글 미트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채팅을 할 수 있으며 회의 도중 마이크나 영상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또한 발표시작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PDF 등 문서자료를 다 함께 보면서 회의할 수 있습니다.


6. 구글 미트 기능


5. 구글 미트 설정

오디오(마이크, 스피커)와 영상(카메라,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하므로 기본값으로 회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 구글미트 카메라 마이크 설정


구글 미트 사용 후기

실제로 카페에서 화상회의를 해봤습니다. 화상회의 해보니 대면회의와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다만 약간씩 딜레이가 생기더라고요. 이거는 인터넷 환경이나 하드웨어 성능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거 같습니다. 딜레이 때문에 대화를 못 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아쉽긴 하더라고요.


10. 구글 미트 화상회의


그래도 사용법이 간단해서 좋았고 특히 발표시작으로 컴퓨터의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은 정말 편리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거! 게다가 갓구글의 작품이라는거! 구글미트 쓸만한 비대면회의,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