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 친구추가 하는 방법 2가지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2. 9. 15. 21:24

본문


카톡 사용하다 보면 연락처에 새로 저장한 친구가 카톡에 바로 안 뜨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강제로 친구 추가를 해주면 바로 카톡 친구 목록에 뜹니다. 바로 친구 목록 새로고침 기능인데요.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그 외 카톡ID나 QR코드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도 안내합니다.

 

 

 

1. 연락처 친구 카톡 친구추가 하기

스마트폰 연락처에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반영됩니다. 하지만 연락처 추가하고 바로 카톡으로 연락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 강제로 연락처 친구가 카톡 친구목록에 반영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톡창에서 아래에서 가장 왼쪽 친구 메뉴로 이동합니다. 상단 오른쪽에 톱니모양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항목 중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친구관리

 

친구 관리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릅니다. 그러면 연락처에 있는 친구 중 카톡에 반영되지 않은 친구가 바로 반영됩니다. 다시 친구 메뉴에서 확인해보면 새로운 친구에 추가된 연락처가 보입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이렇게 ① 친구 메뉴 > ② 설정 > ③ 친구관리 > ④ 친구 목록 새로고침 > ⑤ 새로운 친구 반영됨 순서로 진행하면 연락처에 등록한 사람을 바로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친구추가하기

동일한 방식으로 설정 메뉴에서 친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하단 가장 오른쪽 메뉴 더보기로 들어가 톱니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설정 항목 중 친구로 들어가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하면 위의 방식과 동일하게 연락처의 친구목록이 업데이트됩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3. QR코드, 카톡ID 등으로 친구추가

위의 방법처럼 연락처에 먼저 등록을 하고 카톡에 반영하는 방법도 있지만 카카오톡에 바로 연락처를 등록하여 친구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톡 하단에서 두 번째 메뉴인 채팅 메뉴로 가면 오른쪽 상단에 말풍선+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연락처로 추가, ID로 추가, 추천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

 

QR코드 형식으로 된 연락처를 스캔하면 등록이 됩니다. 또한 이름과 전화번호를 바로 등록하여 친구추가를 할 수 있고요.

 

QR코드 친구추가

 

전화번호를 모르고 카카오톡 ID만 알고 있더라도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추천 친구를 이용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많은 친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천친구는 친구 추천 허용을 해야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 친구 추가

 

카카오톡 친구추가하기 이게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닌데 막상 찾으려면 헷갈리고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급하게 카톡으로 연락해야 하는데 친구 추가가 안되어서 헤맨 적도 있었고요. 그리고 전화번호를 모르더라도 ID만 아는 분들도 쉽게 친구로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제부턴 카톡 친추 기능 잘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