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의 스마트뷰 미러링으로 핸드폰 화면을 TV로 보는 방법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2. 10. 21. 19:53

본문


바야흐로 모바일 시대입니다. 모든 콘텐츠의 기반이 모바일로 바뀐 지 오래입니다. 언제 어디서라도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화면이 작은 것이 항상 아쉬웠는데요.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핸드폰 화면을 TV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 TV만 있으면 되고 설정 방법도 간단합니다.

 

 

 

1. 미러링이란? Mirroring

미러는 거울이란 뜻입니다. 미러링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거울처럼 똑같이 TV에 나오게 하는 기술입니다. 미러링을 하기 위해선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HDMI 케이블처럼 TV와 스마트폰을 유선 케이블로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고, wifi 환경에서는 무선으로도 가능합니다.

 

2-삼성TV-스마트뷰-미러링

 

2.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

오늘 소개할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은 안드로이드 갤럭시S 스마트폰 기준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미러링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스마트 TV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스마트폰과 TV가 같은 wifi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이어야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상단 메뉴 작업표시줄을 열어줍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진동모드 등의 설정을 간단한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 중에서 ① Smart View를 찾아 실행시킵니다.

 

3-스마트폰-미러링-방법
3-스마트폰-미러링-방법

 

그러면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②TV를 선택합니다. TV와 연결 전 TV 화면에 4자리 숫자로 된 PIN 코드가 표시됩니다. ③ 핀코드를 스마트폰에 입력하면 스마트폰과 TV가 연결됩니다. 스마트폰 미러링은 환경만 갖춰지면 아주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미러링 방법: ① 스마트뷰 실행 → ② 연결할 TV 선택 → ③ PIN코드 입력

 

4-애플-아이폰-스마트폰-미러링
4-애플-아이폰-스마트폰-미러링

 

애플AirPlay를 이용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Mac의 동영상, 음악, 사진을 TV로 간편하게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 미러링 활용하기

스마트폰 미러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영상 콘텐츠를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주로 스포티비 NOW를 시청할 때 이용합니다. 스포티비 나우는 스포츠 전용 OTT로 해외축구 손흥민 선수 경기 볼 때 이용합니다. 화질 720p로 미러링해서 축구 경기 보는데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볼 때도 보다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집에 스마트 TV가 있다면 스마트뷰를 통한 핸드폰 미러링 활용하시면 보다 편리한 모바일 생활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