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URL단축 비틀리(bitly)로 인터넷주소 링크줄이기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0. 8. 28. 00:26

본문


카톡이나 텔레그램 하다 보면 인터넷 링크 보낼 때 있잖아요. 그런데! 가끔 인터넷 링크 길이가 어마어마하게 긴 경우가 있죠.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엄청나게 부담이죠. 이럴 땐 간편한 무료 URL 단축 사이트인 비틀리를 활용해보세요. 인터넷주소가 확 줄어든답니다.


1. 무료 URL단축 비틀리(bitly)로 인터넷주소 링크줄이기  


URL 단축 어떻게 활용할까?

아래 그림은 ULR 단축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의 차이입니다. 딱 봐도 100자는 넘어 보이는 링크의 길이가 22자로 줄어들었습니다. 얼마나 간결한가요?


2. URL 단축 전 후 비교URL 단축 전 후 비교


단축 URL을 사용하면 보기에도 좋고 받는 사람도 편합니다. 특히나 소셜마케팅을 한다면 간결함과 글자수가 중요하므로 단축 URL을 사용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링크를 남길 땐 URL 단축을 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설문지를 작성하면 최초에 아주 긴 인터넷링크가 생성되는데, 이를 간결하게 압축할 때도 많이 사용니다.



Bitly 사용법

비틀리로 쉽게 URL 단축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회원가입을 안 해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틀리 사이트에 접속한 후 단축할 URL을 아래 입력칸에 붙여넣고 Shoten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압축된 주소가 생성됩니다.


https://bitly.com


3. 무료 url 단축 비틀리무료 URL 단축 비틀리


단축 ULR이 생성되면 오른쪽 Copy버튼을 눌러 복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또한 같은 컴퓨터라면 기존에 작업한 내용이 계속 저장되기 때문에 예전에 압축한 링크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4. 단축 url bitly


Bitly로 통계도 활용 가능

링크주소만 압축하는 용도라면 굳이 비틀리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단축된 URL의 조회수와 위치에 대한 통계자료를 원한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무료가입할 수 있어요. 무료는 1달에 1000건까지 URL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5. 비틀리 통계 활용하기비틀리 통계 활용하기




아직도 링크주소 하나로 카톡 메세지창 전체를 채우고 계시나요? 이제 메세지를 받는 사람을 생각해서 URL 단축 활용해보세요. 30초도 안 걸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