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음악듣기 스트리밍 어플,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엔터테인먼트

by 뉴비천국 2021. 7. 9. 01:18

본문


요즘 음악 어디서 들으시나요? 주로 멜론, 지니뮤직, 벅스뮤직, 유튜브 등에서 음악을 즐기실 거예요. 하지만 유료회원이 아닌 이상 1분 미리 듣기만 제공되니 어쩔 수 없이 이용료를 내야 하잖아요. 오늘은 무료로 음악듣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어플 사운드클라우드를 소개합니다.

 

 

1.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운드클라우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웹브라우저와 앱을 통해 가요와 팝 등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래된 가요부터 최신가요까지 없는 노래가 없더라고요. 게다가 이 모든 걸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사운드클라우드 홈페이지

 

위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사운드클라우드" 또는 "Soundcloud"로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는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로 개별 음악의 다운로드는 안 됩니다.

 

2. 사운드클라우드 회원가입

사운드클라우드 설치 후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으로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회원가입

 

추가로 나이, 성별,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존 멜론이나 삼성뮤직과 같은 음악앱과 비슷합니다.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하여 즐기면 됩니다.

 

 

3. 사운드클라우드의 장점

저는 요즘 사운드클라우드로 음악을 듣고 있는데요. Soundcloud의 장점 소개할게요.

 

사운드클라우드앱 실행화면

 

1) 전곡듣기 가능

더 이상 1분 미리듣기가 아닙니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있는 모든 곡은 끝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 실행 가능

유튜브로 음악 들으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유튜브를 내리면 음악도 멈추죠. 화면 잠금되면 역시 멈춥니다. 사운드클라우드는 화면잠금 상태가 되더라도 백그라운드로 실행돼서 좋습니다. 또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앱을 실행할 수도 있고요. 정말 편한 게 음악을 들으며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추가

 

3) 플레이리스트 생성 가능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재생목록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만 추가해서 계속 들을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Add to playlist를 하면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아요(like)한 음악만 모아서 들을 수 있으며 앨범을 지정하여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4) 최근 재생 노래 확인

노래를 실행하면 랜덤으로 다음 노래가 재생됩니다. 마음에 드는 노래가 있다면 최근 재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재생하였던 음악을 최근 재생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는 사운드클라우드. 무엇보다도 이 모든 게 무료라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부담 없고 편하게 음악을 즐기기엔 Soundcloud만한 앱이 없는 거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