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ose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블루투스 스피커 내돈내산 리뷰

내돈내산 리뷰

by 뉴비천국 2021. 5. 29. 17:56

본문


노트북을 쓰다가 데스크탑을 장만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갖추고 이제 마지막 남은 아이템은 스피커. PC용 스피커 뭘로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죠. 저의 마지막 선택은 Bose Soundlink mini 2 SE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그동안 막귀라 아무 스피커나 대충 썼었죠. 하지만 비싼 제품을 써보니 이제 더 이상 싸구려 제품 못 쓸 거 같습니다. 보스 제품을 써보니 왜 사람들이 좋은 스피커를 쓰는지 알겠더라고요.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 미니 2 SE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1. BOSE Speaker

PC용 스피커로 여러 제품을 비교해봤는데 가장 평이 좋은 게 Creative의 T40 제품과 Bose Companion 20이었습니다. 그런데 결정적으로 책상이 넓지 않아서 이 스피커들을 놓을 자리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사운드바나 블루투스용 스피커로 알아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라도 Aux 단자를 지원하면 PC에 연결할 수 있거든요.

 

Bose Soundlink mini 2 SE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하면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보스 사운드링크더라고요. Bose는 스피커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자동차용 오디오 분야에서도 보스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나 중저음대 음역대 사운드가 좋기로 유명하죠. Bose의 베스트셀러 블루투스 스피커가 바로 사운드링크 시리즈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Bose Soundlink mini 2 SE(Special Edition)으로 가격은 약 20만 원 초반대입니다. 보스 제품은 워낙 유명해서 짝퉁 제품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보스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2.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리뷰

2.1. 기본 사양

일반 PC용 스피커에 비해 크기가 정말 작습니다. 그래서 작업 공간이 좁은 곳에서도 PC용 스피커로 활용하기 딱 좋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무거워서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기는 힘들 거 같더라고요. 3.5mm AUX 입력단자를 지원하며 USB C 포트로 충전할 수 있어서 호환성이 좋습니다.

 

배터리는 완충 시 12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정말 큽니다. 이번에 출시된 SE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무려 20% 배터리 용량이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어 스피커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크기 : 53X180X58mm
  • 무게 : 680g
  • 입력 및 출력 : 3.5mm AUX 오디오 입력 단자 지원, USB-C포트
  • 구성품 : USB-C케이블
  • 블루투스 무선 범위 : 약 9m
  • 특장점 : 마이크 내장(스피커폰), 20% 향상된 배터리 수명
  • 배터리 사용기간 : 완충 시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

 

2.2. 음질

처음 보스 스피커로 음악을 들었을 때의 감동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정말 울림통이 장난이 아니네요. 특히 중저음대에서 웅장하게 울리는 사운드가 귀를 뻥 뚫리게 합니다. 스피커 따위가 비싸 봤자 얼마나 큰 차이가 나겠어?라고 생각했는데. 완벽한 착각이었습니다. 한 번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으니 스마트폰, TV, 노트북 스피커 소리가 거슬리기까지 하더라고요. 이렇게 작은 제품에서 어떻게 그렇게 부드럽고 웅장한 사운드가 나오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2.3. 아쉬운 점

① 충전기와 크레들이 빠짐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2 SE는 구성품에 크레들과 충전기가 빠져있습니다. 기존 사운드링크 미니2 제품은 크레들과 충전기도 있는 반면 SE는 배터리 용량이 커진 대신 크레들과 충전기가 없죠. 이게 정말 짜증 나는 게 USB C타입 아무 충전기나 사용하면 안 됩니다.

 

반드시 BOSE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 고장이 안 나더라고요. 처음에 저도 몰라서 아무 충전기나 대충 꽂아서 사용했는데 바로 고장이 나더라고요.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 관련 부품이 고장 나거나 펌웨어가 꼬입니다. 또한 노이즈가 심해 충전 중엔 스피커를 사용할 수 없고요. 결국 2주 만에 서비스센터 보냈습니다. 다행히 하드웨어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꼭 필요한 BOSE 전용 충전기가 공식몰에 팔지도 않아요. 결국 해외구매로 별도로 비싸게 구매했습니다. 구매하는 김에 크레들도 같이 구매했고요. 아니 반드시 전용 충전기를 써야 한다면 제품을 팔아야죠. 아니면 구성품에 넣던가요. 이 충전기 문제로 고생한 거 생각하면 아직도 화가 납니다.

 

② 절전 기능과 노이즈

기본 세팅으로 절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일정 시간 동안 오디오 입력이 없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항상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이 기능은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다행히 블루투스 버튼과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이 절전 기능이 꺼지긴 합니다. 하지만 AUX를 꽂은 상태에서 PC 전원을 끄면 스피커에서 잡음 소리가 나므로 결국 스피커를 꺼 줘야 합니다. PC전원 켤 때마다 스피커 전원도 같이 조작해줘야 하는데 이것도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 내돈내산 총평 : 음질과 성능은 대만족이었지만 전용 충전기 문제는 실망스러웠습니다. 블루투스용 스피커로는 좋지만 PC용 스피커로 활용하기엔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처음으로 비싼 스피커를 사용해봤는데, BOSE 사운드링크 미니 2 SE는 다른 건 몰라도 음질 하나만은 정말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 제품 구매하실 분은 반드시 전용 충전기도 따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5V용 충전기나 PC 전원으로도 충전은 가능하지만 고장의 위험이 있더라고요. 참고로 정품 충전기는 5V 정전압에 1.6A 사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