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화, 문자 수신차단 확인 및 해제 방법

IT 모바일

by 뉴비천국 2022. 5. 23. 23:26

본문


요즘 스팸 전화나 문자 많이 오시죠? 와 저도 아무리 수신차단을 해도 끝이 없네요.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그러다 실수로 지인을 수신 차단해 버렸는데요. 어디서 수신차단을 해제하는지 몰라서 한참 헤맸네요. 오늘은 지긋지긋한 스팸 전화나 문자 수신차단하는 방법과 해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화 수신차단

전화 수신차단은 이미 연락처에 있는 번호를 차단하는것과 등록되지 않은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것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① 스팸 전화 수신차단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핸드폰 통화화면에서 최근 기록으로 들어갑니다. 수신차단할 번호를 선택하고 가장 오른쪽 상세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래쪽에 차단을 누르면 바로 수신차단이 됩니다.

 

2-스팸전화-수신차단
스팸전화-수신차단

 

② 연락처에 있는 번호 수신차단연락처에서 수신차단할 번호를 선택하고 상세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래쪽 더보기를 누르고 연락처 차단을 하면 수신차단이 됩니다.

 

3-연락처-수신차단
연락처-수신차단

 

 

2. 문자 수신차단

문자 수신차단도 간편한데요. 문자 보는 화면에서 전화번호 옆 화살표를 누르면 수신차단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광고 문자 올 때마다 수신차단을 해도 매일 전화번호가 바뀌는지 끊이지 않더라고요. 스팸, 스미싱, 피싱 모두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4-광고-문자-수신차단
광고-문자-수신차단

 

3. 전화 수신차단 해제하기

전화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 점 세개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통화 설정에서 수신차단으로 이동합니다. 수신차단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를 누르면 수신차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등록된 전화번호 중 수신차단을 해제하고 싶다면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전화-수신차단-해제-방법
전화-수신차단-해제-방법

 

전화나 문자 수신차단하고 해제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하지만 막상 필요할 때 찾으려니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저처럼 실수로 지인의 전화 수신 차단해서 서로 오해하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수신차단을 통해 보이스피싱, 스팸전화나 문자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되길 기원할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