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학교 다닐 때 형광펜(highlighter) 많이들 쓰셨죠? 요즘은 고체형광펜을 많이 쓰더라고요. 기존 잉크 형광펜과 또다른 감각의 고체형광펜, 편리하기도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점도 몇 가지 있더라고요. 고체형광펜 내돈내산 후기 들어갑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동아에서 나온 Jet Stick 제트스틱 제품입니다. 이 제품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5개(노랑/주황/분홍/연두/하늘) 세트가 이마트몰에서 2,400원 하네요. 온라인쇼핑뿐만 아니라 문구점, 대형마트에서 고체형광펜을 쉽게 살 수 있습니다. 동아, 모나미, 아모스, 스테들러 등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아 고체형광펜 제트스틱
고체형광펜은 색연필처럼 사용하면 되는데요. 색연필을 칠하면 글자가 잘 안 보이지만 고체형광색은 색연필보다 투명하므로 글자가 더 잘 보입니다. 투명한 크레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체형광펜에는 약간 끈적한 재질의 크림타입의 잉크가 들어 있습니다. 립스틱처럼 끝 부분을 돌리면 스틱이 앞으로 나옵니다.
① 마르지 않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뚜껑을 닫지 않아도 됩니다. 마르지 않으니깐요. 액체타입 쓸 때는 잠깐이라도 쓰고나면 무조건 뚜껑을 닫아야 하죠. 어쩌다 뚜껑을 잃어버리면 그대로 버려야 했죠. 하지만 고체형광펜은 뚜껑을 열어두어도 상관없답니다. 정말 편하네요.
② 부드러움
이건 써보시면 알 거에요. 잉크가 크림타입이라 정말 부드럽게 칠해집니다. 이 부드러움 은근히 중독성 있습니다. 일반 잉크타입 제품은 서걱서걱거리고, 특히나 잉크가 거의 다 말라갈 때쯤에는 귀에 거슬리는 소리까지 나죠. 고체형광펜은 그런 거 전혀 없습니다.
③ 프린트물 번짐 없음, 뒷면에 자국 안남음
프린트물이 번짐이 없고 액체잉크처럼 종이에 스며드는 방식이 아니라서 뒷면에 자국이 안 남습니다. 하지만 유성펜 번짐과, 앞면에 자국을 남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① 손이나 앞면 종이에 묻어남
크레파스 쓰다 보면 찌꺼기가 남고, 손이나 종이에 묻어나잖아요. 이것도 크레파스와 비슷한 타입이라 손이나 종이에 잘 묻습니다.
② 유성잉크에 번짐 발생
시간이 오래 지나면 유성잉크와 반응이 일어나 번짐이 발생합니다. 볼펜으로 쓴 곳을 고체형광펜으로 칠하면 글자가 번집니다. 프린트 인쇄물은 이런 현상이 없고 유성펜에서 특히 심합니다.
전 고체형광펜의 그 부드러운 감성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고체형광펜만 쓴답니다. 번지고 묻어나오는 게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형광펜 뚜껑의 노예가 되지 않아도 되니 고체형광펜 추천해 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