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클립 가입 시 클레이튼 10개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아쉽게도 마감! 아직 가입 안 하신 분들은 다음 이벤트를 기다리시고, 가입해서 클레이튼을 받은 분들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가입 및 클레이튼 현금화 방법 알려드립니다.
클레이튼(Klaytn)은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엑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향후 카카오 플랫폼에 반영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지금은 밥값이지만 치킨값이 될 수도 있으니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암호화폐를 현금화하려면 원화를 받고 팔아야겠죠? 주식과 비슷합니다. 증권사를 통해 주식을 파는 것처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클레이튼 코인을 팔 수 있습니다.
현재 KLAY가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코인원, 지닥, 오케이이엑스, 프로비트 등인데요. 다른 거래소는 규모나 편의성이 떨어지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3대장 중 하나인 코인원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명한 빗썸과 업비트는 아직 클레이튼이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코인원에 가입하면 됩니다.
코인원의 거래수수료는 Main Market 0.2%, Growth Market 0.1%입니다. 메인마켓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클레이튼처럼 대형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곳이고 Growth Market은 신규 상장된 보다 덜 유명한 코인입니다. 거래수수료는 매도(팔기), 매수(사기) 시 거래대금에서 수수료 %만큼 차감됩니다. 또한 코인원의 현금 인출 계좌는 NH농협은행입니다.
2020/08/20 - [암호화폐] - 업비트, 빗썸, 코인원 국내 3대 암호화폐거래소 수수료 비교
①코인원 암호화폐 거래소 가입 ② 휴대폰 인증, 계좌 인증(NH 농협은행) ③ KLAY 매도 ④ 현금 출금
코인원 거래소에 가입해서 클레이튼을 팔았다고 해서 바로 출금이 되는 게 아닙니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개인정보에서 휴대폰 인증과 계좌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을 마치면 이제 클레이튼을 팔아야 합니다.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거래소 탭으로 들어갑니다. 여러 암호화폐 중 클레이튼을 찾습니다. "클레이튼" 또는 "KLAY"로 검색해도 되고 목록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격이 603원이네요. 호가창을 보면 603원 이상은 더 높은 가격에 팔려는 물량이며 601.1은 더 낮은 가격에 사려는 물량입니다.
따라서 제가 601.1원에 10개를 파는 주문을 넣으면 바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좀 더 비싸게 팔고 싶다면 604원으로 매도 주문을 넣으면 바로 체결이 되지는 않더라고 만약 가격이 더 오르면 체결이 되는 식입니다. 매도창에 가격과 수량을 입력하고 매도 버튼을 누르면 주문이 들어갑니다.
현재 가격으로 클레이튼 10개를 판다고 하면 약 6천 원 정도 현금이 생기겠네요. 현금 출금은 코인원 홈페이지 자산 > 입출금 > KRW를 선택합니다. 출금을 선택하고 출금할 금액을 기입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출금 최소 금액은 6,000원이며 출금수수료는 건당 1,000원입니다.
아직 클레이튼이 상장되지 않았지만 암호화폐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한다면 바이낸스에 가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세계 최대의 거래소로 믿을 수 있으며 거래량도 많아서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거래소입니다. 아직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시대의 흐름은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기울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