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케이뱅크를 연계계좌로 선정하면서 케이뱅크 이용자 수가 많이 늘었을 텐데요. 계좌를 만들고 업비트와 연계를 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처음 만든 계좌는 한도제한 상태입니다. 이 한도제한을 풀어줘야 정상적으로 업비트와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한도제한 해제 방법 알려드립니다.
요즘은 모든 은행이 새로운 계좌는 한도제한이 걸립니다. 제한 범위는 은행마다 다른데 케이뱅크는 하루 입출금이 1백만원으로 제한됩니다. 하루에 백만원밖에 입금이나 출금이 안 된다는 것이죠. 즉, 정상적으로 계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한도제한 해제 순서
①케이뱅크앱 접속 → ②내계좌→ ③계좌조회 → ④관리 → ⑤한도제한해제 신청 → ⑥인증 → ⑦심사 → ⑧한도제한 해제
먼저 케이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내계좌를 누르면 한도제한이 걸려 있는 본인의 계좌가 나옵니다. 금액 부분을 누르면 계좌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관리 메뉴를 누릅니다.
MY 입출금통장의 계좌관리에서 한도제한해지 신청을 누릅니다. 다음 단계는 인증인데요. 직장인은 간편 인증으로 공인인증서로 인증합니다. 그래서 인증하는데 1분도 안 걸립니다. 만약, 직장인이 아니라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인증이 됩니다.
필요한 증빙서류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증빙서류 중 1가지를 제출하면 심사 후 인증이 완료됩니다. 처리결과는 문자로 안내되며 본인 명의로 발급된 서류만 가능합니다.
💡 증빙서류
저는 직장인이라 간편인증으로 쉽게 끝났는데요. 간편인증하기 버튼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인증만 하니 바로 한도제한이 해제됩니다. 직장인이라 이런 건 편하네요.
K뱅크 계좌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한도제한을 꼭 풀어야 합니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이용자이거나 백만원 이상의 금액을 계좌이체가 필요한 분이라면 미리 한도계좌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꼭 급할때 한도제한 때문에 막혀서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