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leomax SD카드리더기 PCR-M200 리뷰

내돈내산 리뷰

by 뉴비천국 2019. 2. 6. 17:48

본문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아야 하네요. PC에 따로 SD카드 넣는곳이 없어서 이번에 SD카드리더기를 구매했습니다. 모델은 Pleomax PCR-M200 로 인터넷에서 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 Pleomax SD카드리더기 PCR-M200 리뷰 


급한김에 오프라인 매장으로 사러 왔는데 워낙 다양한 제품이 있어서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플레오맥스는 보급형 키보드 및 마우스 브랜드로 이미 알고 있던 회사라 괜찮을거 같았습니다. 


2. Pleomax SD카드리더기

제품사양

1. USB 2.0

사고 나서 후회했던게 USB 2.0 제품이네요. 최대속도는 480Mbps입니다. 일반적으로 쓰는데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USB 3.0이 2.0버전보다 훨씬 속도가 빠릅니다. 뭐 아쉽긴 하지만 자주 사용할 녀석은 아니니 참고 써야죠. 하긴 USB 3.0 제품이 약간 더 비싸긴 합니다.



3. Pleomax SD카드리더기 PCR-M200Pleomax SD카드리더기 PCR-M200


2. SD/ miniSD / microSD 호환

이 제품은 크게 SD, mini SD, micro SD (T-Flash) 카드가 호환됩니다. 뭔가 어렵긴 한데 일반적으로 보는 SD카드 종류는 다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저희가 네비에 주로 사용하는 타입이 SD카드,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메모리가 micro SD타입입니다. 주로 이렇게 2종류의 메모리를 많이 씁니다. 


이 제품이 좋은게 별도의 어댑터 없이 바로 꽂을 수 있다는 겁니다. 아래 사진처럼 작은 메모리는 뒤쪽에 큰 SD카드는 옆에 끼우면 됩니다. 


4. SD카드 마이크로SD카드 연결SD카드 마이크로SD카드 연결


3. 색상 블랙 / 블루 / 레드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32종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이 제일 나은거 같은데 제품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블루제품으로 구매했네요.


5. Pleomax 리더기Pleomax 카드리더기 블루



사용후기

심플한 디자인에 크기(52mmX19mmX11mm)도 생각보다 작아요. 휴대성이 좋습니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입니다. 옆면에 빨간색 LED도 있어서 꽂으면 켜집니다. 동작도 잘 되구요. 


아쉬운게 뚜껑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USB를 쓰면서 뚜껑이 제대로 있는 USB가 없네요. 아마 이 제품도 1년 안에 뚜껑을 잃어버릴거 같습니다. 


뭐 뚜껑이야 제가 잘 관리하면 될 문제고 크기가 작고 별도의 어댑터 없이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를 꽂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