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 PLUS 내돈내산 리뷰

내돈내산 리뷰

by 뉴비천국 2020. 8. 19. 01:52

본문


집이 작아서 핸디형 무선청소기만 쓰다가 이번에 일반 무선청소기로 바꿨습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차이슨으로 사봤는데요.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다이슨, 삼성, LG 수준의 성능을 기대하면 안 되고요.


1. 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 PLUS 내돈내산 리뷰  


차이슨?

중국에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카피해서 생산한 제품을 차이슨 (차이나+다이슨)이라고 합니다. 짝퉁이긴 해도 디자인도 꽤 그럴듯하고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 PLUS

차이슨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저는 캐치웰에서 나온 CV6 플러스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인터넷에서 약 13만 원 정도 합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가 80만 원대이니 차이슨은 무려 1/8 가격이네요. 정말 쌉니다. 


2. 가성비 좋은 무선청소기


제품을 받고 포장을 열어보니 구성품이 정말 많네요. 헤파필터 여분 1개, 카펫브러시, 후렉시블 호스와 보증서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벽에 거치할 수 있도록 나사도 있고요. 



품질보증 기간도 2년이나 되네요. 와 이 저렴한 제품에 구성품도 다양하고 보증기간도 2년이나 되다니, 놀라울 따름이네요.


2. 차이슨 청소기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 PLUS


무선청소기 조립 완료 시 무게는 2.2kg입니다. 무게는 무선청소기와 비슷하다는 느낌이었고요. 헤드와 봉, 본체 조립할 때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유격도 잘 맞고 체결도 확실히 잘 되더라고요. 



청소기를 동작해보니 생각보다 조용하네요. 흡입력은 고가의 제품보다는 약한거 같습니다. 저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나무 펠렛을 잘 빨아들였으면 했거든요. 흡입력은 충분한데 펠렛 입자가 너무 커서 잘 안 들어가더라고요ㅠ


3. 차이슨 무선청소기 헤드


청소기를 돌리면 헤드에서 LED 불빛이 나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디테일을 생략하진 않았네요. 먼지통 비우는 것도 쉽네요. 먼지통 아래부분 뚜껑만 열면 됩니다. 


4. 캐치웰 무선청소기 본체

저는 항상 충전하고 동작할 때에는 약 5분씩 청소하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모자라거나 힘이 딸리진 않더라고요. 


사용해보니 왜 다들 차이슨, 차이슨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프리미엄 제품보다 가격 조건이 정말 좋습니다. 그렇다고 성능 차이가 큰 것도 아니고요. 차이슨 무선청소기는 막 쓰기 좋더라고요. 2년은 무상보증기간이고, 2년 넘어서 고장나면 버리고 새것 사려고요.



중국의 대륙의 실수 시리즈가 계속 나오는 거 같습니다. 중국제품이라고 너무 무시하면 안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완성도 높은 짝퉁을 뽑아내는 것도 기술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아무튼 차이슨 무선청소기 가성비만큼은 인정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