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필수품은 면도기? 저는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고 싶습니다. 바로 코털제거기! 제아무리 훈남이라도 콧털이 삐져나와 있으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훈남도 그 정도인데 저희 같은 일반인이 코털마저 삐져나와 있으면 답 안 나오겠죠? 오늘부터 코털 관리 시작해봐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코털제거기는 파나소닉 ER417 모델입니다.
코털제거기는 콧털제거기, 코털정리기 등으로 불립니다. 영어로는 Nose Hair Trimmer라고 하고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가와사키, 필립스, 샤오미, 파나소닉 등이 있습니다. 가격대와 성능이 조금씩 다른데 가와사키가 4만 원대, 나머지는 1~2만 원 대입니다.
디자인은 가와사키와 샤오미가 디자인이 예쁩니다. 필립스와 파나소닉은 가격은 좋은데, 디자인이 좀. 다음에 코털제거기 구매할 땐 예쁘고 가성비 좋은 샤오미나 요즘 잘 나가는 가와사키 제품도 고려해 보려고요.
3년 전에 구매한 제품인데 고장 한 번 안 나고 잘 쓰고 있습니다. 파나소닉 코털제거기 라인 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입니다. 그 당시에는 일단 제일 싼 거 한번 써보자는 생각으로 샀거든요.
저렴한 제품인데도 코털제거기가 생각보다 오래가더라고요. 아직 날도 멀쩡해서 코털이 잘 잘립니다. 사용 후에는 분해해서 물로 씻어낼 수 있습니다. 이 제품 가성비만큼은 최고입니다.
그리고 면도날은 소모품으로 계속 쓰다 보면 언젠가는 잘 안 잘립니다. 날만 사서 갈면 좋을 텐데, 코털정리기 날 가격이 거의 본체 가격입니다. 그냥 새것 하나 사는 게 낫습니다.
콧털제거기를 몇 년 쓰면서 사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는 코털 뽑는 고통을 느끼거나, 코털 가위로 초집중하며 자르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전기면도기 사용하듯이 가볍게 콧속에 넣어주면 잘 깎입니다. 정말 편해요.
그리고 코털은 우리 몸에서 유일하게 점막에 나는 털입니다. 괜히 뽑다가 상처 입기 쉬우며 잘못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코털을 뽑는 건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코털제거기 하나로 미용, 간편함, 건강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돈 2만 원도 안 되는 돈으로요. 그래서 저는 코털제거기가 남자의 필수품이라 생각합니다.
코털관리는 무조건 해야 하는 남자 그루밍입니다. 이미지가 곧 생명인 시대입니다. 그래서 코털제거기는 남자친구나 가족에게 생일선물로 주기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단, 받는 사람이 '내 코털이 지저분했나? 혐오스러우니까 깎고 다니라는 건가?' 라고 오해할 수 있으니 말을 잘해야 할 거 같습니다.
댓글 영역